[지음지식] 2025.03 ~

https://tistory-pencilcase.tistory.com/373

BOOKS

  • 코틀린 아카데미 (25.5.5 完)
  • 스프링으로 시작하는 리액티브 프로그래밍 (25.6.1 完)
  • 쏙쏙 들어오는 함수형 코딩
  •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
  • 인간다운 git (25.6.19 完)

DOCS

  1. google docs
  2. blog
  3. github-kotlin
  4. github-springWithKotlin
  5.  

ARCHITECTURE

  1. BFF
  2. 클래스 다이어그램
  3. 모나드 디자인 패턴
  4. 함수형 프로그램이의 정의역과 치역
  5. Result pattern
  6. 10K problem, 그리고 대용량 트래픽이란 뭘까 (feat. 네트워크IO, 벤치마크, 워크로드, stackless coroutine)
  7.  

INFRA & 보안

  1. Linux
    1. wget
  2. nClaivs
  3. ACL
  4. NAT
  5. Base64와 IV
  6. proxy
  7. 10k problem
  8. IV란?
  9. Kerberos
  10.  

PROTOCOL

  1. ssl
  2. CORS
  3. HTTP
  4.  

KOTLIN

  1. lambda
  2. 보다 좋은 객체로의 접근을 위한 companion object
  3. interface
    인터페이스는 왜 쓰는걸까요
  4. generic
  5. generic interface
  6. generic function : <T>를 부여함으로써, 함수 하나로 어떤 타입이든 받을 수 있게 된다.
  7. <git>  generic lambda
  8. 생성자
  9. out
  10. 직렬화
  11. 상속
  12. Nothing
  13. Sealed class
  14. trailing lambda
  15. what is different between data, enum and object class?
  16. 은행코드를 enum으로 관리해보자 
  17. ::를 사용하는 역참조 (객체참조, 함수참조, 클래스참조)
  18. coroutineContext와 withContext
  19. <git>  클래스를 생성자로 전달하는 reflection
  20. <git>  동적 dispatch
  21. kotlin에서 null을 다루는 방법 (null 연산자)
  22. inline 함수란 뭘까..
  23. MDCContext
  24.  

COROUTINES

  1. <git>  suspend : 콜백기반 비동기 코드를 대체하기 위해 등장
  2. blocking
  3. <git>  프로세스, 스레드, 코루틴
  4. withContext는 무엇이고 어떻게 동작하는가
  5. context는 뭔가..
  6. MDC에 대해 알아보자
  7. runBlocking
  8. 람다를 사용한 보일러 플레이트 개선
  9. enum class와 생성자

 SPRING BOOT

      1. DTO 객체로 바인딩할 때 사용하는 @ModelAttribute
      2. Annotation
        1. @NotNull, @NotBlank, @NotEmpty
        2. @ResponseEntity
        3. @Autowire an Interface as Map<String, InterfaceName> is possible?
        4. 스프링의 자동 객체 관리 with @Service
        5. controller에서 파라미터를 받는 방법, @PathVariable과 @RequestBody
        6. @RequestMapping
        7.  
      3. swagger
      4. Jackson 잭슨 : Json Parser
      5. MapStruct
      6. what is mono and what for.
      7. spring의 profile
      8. spring webflux는 뭐고 언제쓸까?
      9. restTemplate과 netty
      10. ClientResponse 인터페이스 (bodyToMono) feat... 비동기...
      11. ServerWebExchange 인터페이스는 뭘까
      12. Deffered, Mono, Flow
      13. WebClient의 .body(...)와 .bodyValue
      14. Spring mvc vs Spring web-flux
      15. ServerWebExchange
      16. Spring actuator와 healcheck
      17. webClient와 timeout
      18. Does Netty use Servelt?
      19. 테스트코드 작성법
      20. 디버깅 모드 사용법
      21. WebFilter로 header 를 관리하는 법
      22. ㅇㅇ
      23. ㅇㅇ

EXCEPTION & ERROR

  1. exception & error
    throwable & exception
  2. response model
  3. try catch & run catching
  4. @RestControllerAdvice
  5. try catch와 exception 예외와 오류 그리고... throw

GITHUB

  1. github과 코드리뷰
  2. 커밋메세지
  3. REBASE 이해하기
  4. rebase할 경우 깃 해시값이 새로 생기나
  5. revert & reset
  6.  

IntelliJ

  1. setup
    https://tistory-pencilcase.tistory.com/348
    https://tistory-pencilcase.tistory.com/352
    https://tistory-pencilcase.tistory.com/351
  2. debugging
  3.  

'mai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차 정리  (0) 2025.02.18
카드 서버 리뉴얼  (0) 2023.05.10
카드서버 리뉴얼 - 6  (0) 2023.03.22
카드서버 리뉴얼 - 3  (0) 2022.10.04
카드서버 리뉴얼 - 2  (0) 2022.1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