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19년 홍익대학교 자바 겨울 특강 수업을 메모한 것이다.
당시에는 에버노트에 메모해놨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백업해둔다.
package chapter6;
class car {
//인스턴스 변수
//객체가 할당되어서 활성화 된다 = 인스턴스화된다
int speed;
//class 변수
//객체의 사용과 무관함
//mmorpg에서 기본 스탯의 수치라고 생각하면 됨. 힐캐한테 전체힐링 받으면 팟인원 전부 hp +20되는
static int wheel = 4;
static int door = 4;
//인스턴스 변수
String carname;
}
public class var_class_instance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TODO Auto-generated method stub
//class variable 객체생성을 않고도 클래스에 있는 걸 막 끌어다 쓸 수 다. 이미 클래스 자체가 메모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
System.out.println(car.wheel);
System.out.println(car.door);
//System.out.println(car.speed);
//instance variable
car mycar = new car(); //객체 생성
mycar.speed = 10;
mycar.carname = "sorento";
car yourcar = new car();
yourcar.speed = 20;
yourcar.carname = "BMW";
System.out.println(mycar.carname + "의 속도는 " + mycar.speed + "이고 문과 바퀴의 수는 :"
+ mycar.wheel + "," + mycar.door);
System.out.println(yourcar.carname + "의 속도는 " + yourcar.speed + "이고 문과 바퀴의 수는 :"
+ yourcar.wheel + "," + yourcar.door);
mycar.wheel = 8; //mycar의 wheel이 바뀌는 게 아니라 class car에 있는 wheel이 바뀌게 되는 것
yourcar.door = 8; //yourcar의 door이 바뀌는 게 아니라 class door에 있는 wheel이 바뀌게 되는 것
System.out.println(mycar.carname + "의 속도는 " + mycar.speed + "이고 문과 바퀴의 수는 :"
+ mycar.wheel + "," + mycar.door);
System.out.println(yourcar.carname + "의 속도는 " + yourcar.speed + "이고 문과 바퀴의 수는 :"
+ yourcar.wheel + "," + yourcar.door);
System.out.println(car.wheel);
System.out.println(car.door);
}
}
'┝ 개발 언어 >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8 상속 (0) | 2022.03.01 |
---|---|
1/30 접근제어자 private (0) | 2022.03.01 |
1/28 oop_this (0) | 2022.03.01 |
1/28 오버로딩 (0) | 2022.03.01 |
1/28 생성자 파라미터 아규먼트 (0) | 2022.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