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 생성자 파라미터 아규먼트

이 글은 2019년 홍익대학교 자바 겨울 특강 수업을 메모한 것이다.

당시에는 에버노트에 메모해놨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백업해둔다.


 

생성자 호출
호출하고 호출되어지는 관계를 두고
호출할 때 쓰는 글자를 파라미터라고 한다. 인자라고도한다.
파라미터 값을 받아서 처리하는 것을 두고 아규먼트라고한다. 인수라고도 한다. 받을 수.
 
 
package chapter6;
class car {
    int speed;
    int wheel;
    String carname;
    
    //사용자 정의 생성자 : 명시적 생성자
    car() {
        
    }
    
    car(String name) {
        carname = name;
    }
    
    car(int i) {
        wheel = i;
    }
    
    car(int i, String name) {
        wheel = i;
        carname = name;
    }
    
    car(int i, int j, String name) {
        speed = i;
        wheel = j;
        carname = name;
    }
    
    void speedup() {
        speed++;
    }
    
    void speeddown() {
        speed--;
    }
    
    void stop() {
        speed = 0;
    }
}
public class construc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 = new car();
        mycar.speedup();
        mycar.carname = "sorento";
        System.out.println(mycar.carname+"의 속도는 "+mycar.speed);
        
        car yourcar = new car("BMW");
        System.out.println(yourcar.carname+"의 속도는 "+yourcar.speed);
        
        car anocar = new car(4);
        anocar.speedup();
        anocar.carname = "sportage";
        System.out.println(anocar.carname+"의 바퀴수는 "+anocar.wheel);
        
        car cuscar = new car(8, 4, "BENZ");
        System.out.println(cuscar.carname + "의 바퀴수는 " + cuscar.wheel + "이고 속도는 " + cuscar.speed);
        
    }
}

'┝ 개발 언어 >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8 oop_this  (0) 2022.03.01
1/28 오버로딩  (0) 2022.03.01
1/25 객체지향 클래스 메소드  (0) 2022.03.01
1/23 배열 동적 할당  (0) 2022.03.01
1/23 배열  (0) 2022.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