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2019년 홍익대학교 자바 겨울 특강 수업을 메모한 것이다.
당시에는 에버노트에 메모해놨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백업해둔다.
생성자 호출
호출하고 호출되어지는 관계를 두고
호출할 때 쓰는 글자를 파라미터라고 한다. 인자라고도한다.
파라미터 값을 받아서 처리하는 것을 두고 아규먼트라고한다. 인수라고도 한다. 받을 수.
package chapter6;
class car {
int speed;
int wheel;
String carname;
//사용자 정의 생성자 : 명시적 생성자
car() {
}
car(String name) {
carname = name;
}
car(int i) {
wheel = i;
}
car(int i, String name) {
wheel = i;
carname = name;
}
car(int i, int j, String name) {
speed = i;
wheel = j;
carname = name;
}
void speedup() {
speed++;
}
void speeddown() {
speed--;
}
void stop() {
speed = 0;
}
}
public class construc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car mycar = new car();
mycar.speedup();
mycar.carname = "sorento";
System.out.println(mycar.carname+"의 속도는 "+mycar.speed);
car yourcar = new car("BMW");
System.out.println(yourcar.carname+"의 속도는 "+yourcar.speed);
car anocar = new car(4);
anocar.speedup();
anocar.carname = "sportage";
System.out.println(anocar.carname+"의 바퀴수는 "+anocar.wheel);
car cuscar = new car(8, 4, "BENZ");
System.out.println(cuscar.carname + "의 바퀴수는 " + cuscar.wheel + "이고 속도는 " + cuscar.speed);
}
}
'┝ 개발 언어 >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8 oop_this (0) | 2022.03.01 |
---|---|
1/28 오버로딩 (0) | 2022.03.01 |
1/25 객체지향 클래스 메소드 (0) | 2022.03.01 |
1/23 배열 동적 할당 (0) | 2022.03.01 |
1/23 배열 (0) | 2022.03.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