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5 객체지향 클래스 메소드

이 글은 2019년 홍익대학교 자바 겨울 특강 수업을 메모한 것이다.

당시에는 에버노트에 메모해놨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백업해둔다.


객체
값을 가지거나 값을 가지지 않는 모든 것
인식과 미인식을 모두 아울러 존재하는 것
 
지향
향해가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향해가는 프로그램 :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을 객체를 가지고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
 
package chapter6;
class car {
    //멤버 변수
    int speed;
    int wheel;
    int door;
    String carname;
    
    //멤버 메소드
    void speedup() {
        speed++; // s = s+1
    }
    
    void speeddown() {
        speed--;
    }
    
    void speedstop() {
        speed = 0;
    }
}
public class oop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i = 8;
        car mycar = new car(); //자동차라는 종으로 mycar, yourcar라는 객체를 만들어낸 것
        car yourcar = new car();
        mycar.speedup();
        mycar.carname = "srento";
        System.out.println(mycar.carname + "의 속도는" + mycar.speed);
        
        yourcar.carname = "벤츠";
        yourcar.speedup();
        yourcar.speedup();
        System.out.println(mycar.carname+"의 속도는"+ mycar.speed);
        System.out.println(yourcar.carname+"의 속도는"+ yourcar.speed);
    }
}

 

'┝ 개발 언어 >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8 오버로딩  (0) 2022.03.01
1/28 생성자 파라미터 아규먼트  (0) 2022.03.01
1/23 배열 동적 할당  (0) 2022.03.01
1/23 배열  (0) 2022.03.01
1/21 제어문 break, continue  (0) 2022.03.01